본문 바로가기

노는게 제일좋아

직장인 취미생활 뭐하지? 내일배움카드로 도전하는 목공

728x90
반응형

직장인 취미생활 뭐하지?

파워 I성향에 집순이 그자체 + 추운 겨울 극혐으로 인하여 동면에 들어간지 어언 반년..

새해도 맞았겠다 역시나 도전,결심,그나마의 열정은 1월부터 아니겠냐며ㅎㅎ

매일똑같은 일상에 지루함, 무기력이 극에 달할때 N은 생각한다.. 나는 왜 사는가?
삶의 동기부여를 찾기위해 생각한것이 뭔가 재밌는 취미생활을 해야한다!!!!

하지만 난 돈이없는 가난한 서민이지. 그런 우리에게는 내일배움카드가 있다. 사실 만든지 몇년이지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또는 하고싶은 과장이 없어서 사용을 안 하고 있었음.

고민고민 검색검색 하다가 결정한 것.


목공, 가구제작 입문

 

목공 목수의 도전

 

목공에 대한 관심과 흥미는 예전부터 많이 있었는데 해볼 경험이 없었다. 그리고 보통 목공이나 공방에 원데이 클래스는 가격이 비싼 편이라 쉽게 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내일 배움 카드로 목공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클래스가 몇 개 없지만 정말 해보고 싶었던 과정이 없기에 심사숙고 끝에 해 보기로 마음 먹었다.

심사숙고한 이유는 첫 번째 집과의 거리가 멀었다.  편도 1시간 반 왕복 3시간 의 거리를 3개월 정도 다녀야 하는데 가치가 있는 것일까?
두 번째 자기 부담금 금액이 적지 않다. 내일 배움 카드는 취업준비생 실업자 직장인 등에 따라 지원 받는 형태가 다르다.

직장인 의 경우에는 자기 부담금 이라고 해서 전체 수업 금액 중에 일부를 부담 해야 한다. 목공 클래스는 300,000원 정도 의 자기 부담금을 내야 한다. 고민이 됐지만 일반적인 목공 클래스 의 비용도 비싸기때문에 이정도는 해볼만 하다는 판단이 되었다.

회사 집만 왔다갔다하거나 주말에도 집에서 누워만 있는 집순이는 큰맘먹고 바깥구경을 해볼 다짐을 해본다ㅋㅋ 그래 집에만 누워있는것 보다는 이렇게 라도 나가서 뭐라도 히는게 낫지!!

누워 있을 만큼 있었다.  취미생활로도 생각했지만 정말 잘 배워서 나중에 창업이나 제2의 직업이 될 수도 있디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등록했다. 일단 시작했으니 제대로 배워볼 생각이다.

 

목공 이론 공부

 

주말반 직장인 취미생활

직장인이기에 주말에 가능한 토요일 수업을 선택했다. 수업은 토요일 마다 아홉 시부터 다섯 시까지 하루 종일 진행되며 총 열 번의 수업을 하게 된다.
내일 배움 카드는 직업에 영양을 키우기 위한 지원 사업 이기 때문에 들을 수 있는 강의가 일반 취미를 하는 것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그래서 취미생활로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그건 사람마다 마음 먹기나름이라고 생각이 된다.

우선 나는 즐거움 메인을 두고 목공 가구 제작 입문반을 즐겨보려고한다:)



실습


첫수업, 1일차

설렘 밤 기대 반 첫 수업을 갖고 생각보다 수강 하는 인원이 많았다. 이론과 실습이 병행 되고 아무래도 실습이 더 흥미로웠다. 가구 제작과 목공에 대해서는 전혀 기본 지식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 무슨 말인지 알아 듣기가 힘들었지만… 이건 내가 바보라서 그런 거 같기도…

선생님은 매우 잘 가르쳐 주시고 모르는 바보가 끊임없이 질문을 해도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주셨다.  가구 제작이 일반 다른 수업과 다른 점은 안전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위험한 공부와 기계들을 다루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주의 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도 학생도 매우 조심해야 한다.

더군다나 입문반은 모두 다 완전 초보 이기 때문에 선생님의 말에 귀기울이고 가이드를 잘 따라야 한다!!

첫번째 수업


첫 수업은 재밌고도 힘들고도 어려웠지만 다음 수업이 기대가 된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즐거운 배움을 할 수 있기를 바래 본다. 여자 취미로는 색다롭다고 생각했는데 함께하는 수강생 분들 전부 여자라서 너무 좋으다. 혼자하는 취미로도 딱.

지루한 삶에 변화를 줘보고 싶다면 일단 뭐든 시작하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