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사는게 최고야

비듬샴푸 ,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3개월 사용후기( feat. 지루성 두피)

728x90
반응형

 

 

 

어릴때 부터 건조했던거 같음.

온 몸의 피부가 극건성인 건데 두피도 건성인 탓인지 머리를 매일 감아도 간간히 각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어요. 근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어느 정도 유전인 거 같기도 해요. 

 

또 신기한 것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살아왔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고.. 그동안은 괜찮다가 이게 최근들어 재발한 것인지.. 이번 겨울, 날이 추워지니 다시 각질들이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검은옷을 주로 입는데.. 장농열면 전부 거무칙칙 ㅋㅋㅋ 검은옷 위에 하얗게 비듬인지 각질인지 모를것들이 떨어져 있는것 이죠.. 그리고 머리를 감고 나와서 말리는데 검은바지 입고 앉아서 말리다 발견했는데.. 말리는 중에도 하얗게 뭐가 떨어지더라고요.ㅇㅁㅇ 머선일이야... 

 

일단 가지고 있는 것들 안에서 어떻게든 해결을 해보려고.. 이것저것 여러 방법을 찾아서 시도해 봤지만 결과는 제로. 제로 효과를 보았어요.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제품이 비듬샴푸로는 꽤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바로 검색해서 알아보니 이게 또 국내에는 판매가 안된다네요...?

 

왜? 와이? 대체 왜???????

성분 때문인가..?

외국에서는 인증을 받거나 별 문제가 없는 성분들이 국내의 조건에는 부합하지 않아서 판매가 안되는 제품들도 많다고 하니.. 뭐 그런것인가 조심히 추축을 해 봅니다. 저는 또 헤드앤숄더 제품이 아예 국내에 없는건 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더라구요. 한국에서도 요즘엔 흔히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인데 왜 이 클리니컬 스트렝스 제품을 팔지 않는것인지 의문이네요.

 

아시는 분은 좀 알려주세요 ㅠㅠ

 

 

 

 

 

 

 


 

 

 

 

 

나는 지루성 두피염 인가..?

 

일단 비듬인지 각질인지 하얀 것들이 나를 괴롭혔기 때문에 찾아보니 다양한 증상들에 의하면.. 이것은 아마 지루성 두피염 인 것 같다..

지루성 두피염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각질, 뾰루지, 비듬 뿐만아니라 두피 통증과 건조증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지루성 두피염이 심한 경우에는 탈모로 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관리를 해 줄 필요가 있겠죠...?

 

일단 저는 20년 동안 뾰루지, 각질, 비듬의 증상이 있었는데 아직까지 탈모 현상은 없네요. 인터넷에는 너무 과장된 설명들도 많은 것 같아서.. 뭘 믿어야 하는가..?

 

지루성 두피염은 증상 체크.

 

  • 가려움증 이나 두피에 통증이 심하여 머리에 손을 자주 댐
  • 화농성의 염증이나 종기가 자주 생김
  • 기름지고 습하여 노란색의 젖은 비듬이 생겨 머리가 쉽게 떡짐
  • 모발이 가늘어지고 개수가 적어지는 것이 느껴짐

 

저는 첫번째 증상이 대표적이네요. 가려운 것도 있고 일단 습관이... 뭔가에 집중해야 되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일할때도 머리와 두피를 만지작 거리거나 괴롭히는 거에요.. 그리고 뾰루지도 간혹 생기는 편이구요.

 

 

이미 어릴때 부터 있었던 증상이라 크게 심각하게 느끼지는 않았어요.

그냥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최근에 좀 신경이 쓰여서 알아보게 되었음.

 

 

모든 대부분의 병이 그러하듯... 원인은...?

 

스트레스 또는 식습관의 잘못이라고 합니다.

현대인들이 이런 것들을 고칠 수 있을까요? 우리도 고치고 싶지.. 나도 스트레스 안 받고 평화롭게 살고 싶지.. 그런 상황에서 살 수 있게 해주란 말이다...

 

불가능 하니까 가장 쉬운 제품으로 해결을 보려고 하는것 이겠죠?

그리고 생각보다 흔하게,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심하든 약하든 겪고있는 증상들 이더라고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비듬샴푸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를 주문했어요. 리뷰는 뭐든 그렇겠지만 괜찮다는 사람도 있고 효과 없다는 사람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비슷한 증상을 겪거나 동일한 병? 이라고 하더라도 원인과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니까 효과도 다른것이라 생각됩니다.

 

가격은 400ml 2개 22,000원 정도로 인터넷에 파는 가격은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최근 리뷰나 배송상태가 괜찮은 곳으로 주문했더니 코로나 시국에 해외배송인데도 국내배송 비슷하게 도착했어요. 3-4일 정도? 빠른편인것 같아요. 요즘 국내배송도 어느 버뮤다 지대에 걸리면 오래 걸리거나 실종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Head and Shoulders Clinical Strength Dandruff and Seborrheic Dermatitis Shampoo

해드앤숄더 비듬 가려움증 대비 샴푸

 

 

비듬 및 지루성 가려움증 관련해서 도움을 주는 샴푸이며 머리카락을 클렌징해서 깨끗하게 씻어주고 촉촉한 보습효과 까지 있는 제품 이라고 합니다. 비듬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헤어 기름기와 각질과 같은 플레이크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사용법은 가능하면 기존 샴푸를 해당 샴푸로 교체하는 것이 좋고, 불가하다면 적어도 2-3번은 스트렝스 샴푸를 이용하여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고 되어 있어요... 직역과 추측.

 

 

 

 

 

 

 

 

 

샴푸는 겉에 샴푸통 디자인 처럼 내용물도 주황색이에요ㅎㅎ

묽지 않은 편이라서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거품이 풍성하게 납니다. 거품도 쫀쫀하고 머리를 감으면서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냄새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들이 많은데 저는 괜찮았어요. 역하지도 않았고.. 그냥 평소에 사용하는 다른 향기로운 샴푸는 아니지만 거부감이 드는 정도의 냄새는 아니었어요. 그리고 어차피 트리트먼트나 린스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샴푸 냄새가 그리 중요한가 싶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헤드앤솔더 스트렝스 샴푸로만 머리를 감으려고 했는데... 우왕.. 비누로 머리 감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머리가 뻣뻣하다 못해 빗자루 같아요.ㅇㅁㅇ

빗으로 머리빗다가 탈모오는줄...

 

스트렝스로 샴푸하고 트리트먼트는 원래 사용하던 것으로 씁니다. 트리트먼트는 최대한 두피에 안 닿게 사용하고 있어요.

아 사용법에 보니까 탈색한 머리의 경우에는 5분정도 샴푸를 잘 씻어내라고 되어 있기에 꼼꼼히 씻어내려고 합니다. 전체 탈색은 아니고 부분 탈색을 한 부분들이 있어서..

 

3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지금도 잘 쓰고 있어요.

일단 저는 처음 사용한 날 바로 효과를 봤어요. 원래 쓰던 샴푸가 문제가 있었나 봐요. 감고 말리는데 떨어지는 하얀 각질인지 비듬인지 것들이 확연히 줄어든게 보이더라고요.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은것 같고..

 

+머리는 매일매일 감고 두피부터 완전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너무 뜨거운 드라이기 바람은 두피를 상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한 세기로..

 

이정도 효과여도 만족합니다.

 

여담으로는 저희 가족중에 한 분도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유전이 아닐까 의심 ㅋㅋ 해당 가족은 미용비누로 머리를 감으니까 나아졌다고 하더라고요. 한방미용비누 나 일반 클렌징 효과가 있는 미용 비누... 스트렝스도 비누로 감은것 처럼 뻣뻣하니까 뭔가 설득력이 있어보입니다.

 

증상이 너무 심하여 생활에 불편을 느낄 정도면.. 병원에 가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인터넷을 너무 믿지 맙시다ㅎㅎ 저처럼 효과를 보면 좋지만.. 못 볼수도 있으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