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사는게 최고야

아이룸 무선청소기 A20 자취생 필수품 6개월 사용후기

728x90
반응형

 

 

 

 

4-6평 정도의 자그마한 원룸에 살게 되면서 미니멀 라이프를 꿈꿉니다. 집의 공간 자체가 넓기 않기 때문에 많은 도구나 소품들이 자리를 차지하면 더 좁아보여서 미니멀라이프를 자의반 타의반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작은 집이지만 혼자사는 집이지만 필요한건 많고 있을건 다 있어야 하는 자취인생이에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쥐취템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청소기.

 

작은 집이면 청소할 일이 많이 없을것 같았는데... 작으니까 눈에 더 잘띄어서 청소를 많이 하게 되는것 같아요. 조금만 지저분 해도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돌돌이로 버텨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참을수가 없어서 무선청소기를 알아 보다가 구매했어요. 적당한 가격과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따져본 결과 저는 아이룸 A20 으로 결정했어요.

 

요즘에는 중저가 무선청소기도 많이 나오고 작은 원룸집은.. 청소기를 놓을 공간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공간을 덜 차지하는 것으로 찾다보니.. 유선은 힘들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한동한 쿠팡 로켓배송에 꽂혀 있어서 당시에 로켓배송 아이템이었던 아이룸 A20을 크게 고민없이 구매한 것도 있어요. 평점도 나쁘지 않았고 밑져봐야 본전이다! 라는 생각으로 질렀습니다!

 

 현재는 6개월 넘게 사용중인 자취생으로써 솔직담백한 후기들을 알려드릴게요!

 

 


 

1. 디자인, 크기

그래도 이왕이면 디자인도 예쁘면 좋지 않을까요? 같은 가격에 같은 성능이라면 좀 더 맘에 드는 디자인이 좋죠. 가끔은 성능이 조금 딸려도 예쁜 디자인이 더 좋을때도 있고요. 호갱인가요...ㅋㅋㅋ

 

일단 아이룸 무선청소기는 적당하고 슬림한 크기가 원룸에 사용하기에도 적당한 것 같아요. 자리 차지도 크게 안해서 좋아요

 

 

 

 

112 * 22 * 8 cm 크기로 보통 싱크대 높이 정도?

 

몸통부분이 다 쉽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길이조절은 짧게, 길게 맘대로 할 수 있어요. 헌데 단순하게 끼우고 빼고 하는 방식이라.. 사실 귀찮아서 그냥 길게 해놓고 사용하는 중입니다. 뺐다가 꼈다가 너무 귀찮음ㅋㅋㅋ 그래도 쓸려면 맘대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단점이라 하면 그 빼고 끼우는게 좀 귀찮고.. 가격으로 치면 가성비가 좋으니 이 정도는 감안해 봅니다.

 

공간을 많이 안 차지해서 배치하기도 좋은데.. 길이를 길게한 상태로 세워둘 수 있는 거치대가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얘가 혼자서 못 서 있거든요ㅠㅠ 어디다 잘 기대어 놨는데도 쿵쿵 쓰러져요. 고장날까봐 나중에는 그냥 눕혀 놨어요ㅎㅎ

 

짧게한 상태로 충전기에 거꾸로 꽂아서 두면 되는데.. 저는 보통 짧게 잘 쓰지를 않아서 이것도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문제는 짧게 해놓고 남은 분리된 봉을 마땅히 따로 보관할 곳도 없고요.. 이래저래 귀찮음..

 

 

 

 


 

 

 

2. 2년 무상 A/S

 요즘은 제품도 브랜드도 다양해서 사실 청소기 선택권은 많아요. 너무 많아서 더 고민이 될 뿐이죠ㅠㅠ 선택장애..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는 고장났을 때 어떻게 처리가 될 지의 문제 잖아요?

가성비가 좋다고는 하지만 자취생에게는 그렇게 저렴한 가격도 아닌데 사자마자 고장이 난다거나 성능이 좋지 않는다는 등 여러 문제가 생기면 난감하니까요. 

 

일단 아이룸은 2년 무상의 A/S 를 제공한다고 하니 믿고 구매했어요. 제발 고장이나 문제를 안 일으키기를 바랄뿐이지만요ㅠㅠ

그래도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는 것 자체가 신뢰도가 생기기는 합니다.

 

 

 

 


 

 

 

3. 가벼운 무게

요즘 핸디형 무선청소기가 보편화 되면서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고 체험해 보는 후기도 많아요. 어느 기능이 더 좋을지 고민하는 부분인데.. 

간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무선 청소기의 무게 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좀 무거워도 사람이 청소할 정도는 만들었겠지.. 좀 무거워도 편한게 좋지.. 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LG무선 청소기를 본가에 구매해 두었어요.

근데.. 이게 생각보다... 무겁고,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더라고요. 특히 나이드신 부모님을 위해서, 힘들이지 말라고 편하게 사용하시라고 구매한 것도 있는데.. 무거워서 더 힘든 경우도 있더라고요.

 

저도 초반에는 손목이 엄청 아프더라고요 ㅇㅁㅇ 

아이룸 A20 화이트는 1.05kg 으로 매우 가볍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아요. 가벼워서 수시로 청소하기에 편리합니다. 손목에 무리도 안 가고.. 휴대하기도 편하고.. 휴대할 일은 없겠지만요ㅋㅋㅋ

 

 

 

 

 

 

 

 

이 가벼움 때문에 저는 고가의 LG브랜드 보다 이 녀석이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원룸이기 때문에 가능한 비교겠지요?ㅎㅎ

 

아무튼 엄청 가벼워요!! 특히 힘없는 분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사용하기에 딱입니다!

 

 

 

 


 

 

 

 

4. 구성품

저가형 무선 청소기 치고는 구성품도 꽤 잘 갖춰져 있는 제품이에요. 스틱형(길게 사용가능), 핸디형(짧게 사용가능) 틈새 브러쉬, 쇼파브러쉬, 연결봉, 필터, 일반 청소기 브러쉬, 거치대 및 충전기 가 기본으로 제공 됩니다. 

 

정말 있을건 다 있어요.

 

필터도 청소하면서 생기는 미세먼지도 차단해주는 3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먼지통과 필터를 분리하고 세척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간단은 한데 본체에서 먼지통을 분리하는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너무 세게 고정되어 있어서 매번 열고 닫을때 온 힘을 다 쓰고 있어요ㅠㅠ 제가 힘이 없는걸까요.. 잘 안 열리면 고무장갑끼고 열어요...ㅎㅎ

 

세척하고 재조립 하는 방법도 엄청 간단해요!

 

 

 

 

 

 


 

 

 

 

 

5. 흡입력

이건 정말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돌돌이 보다는 나아라 라는 생각으로 구매했던 청소기라서..

근데 흡입력 매우 만족스러워요! 일단은 가성비 좋은 청소기 인데도 1,2단의 흡입력 단계가 있고 2단계로 청소하면 흡입력 세더라고요.

저는 매번 2단계로 청소를 해서..ㅎㅎ 

 

이 작은 방에도 엄청난 먼지가 나오는 것을 충격을 받곤 하지만 청소할때마다 매우 뿌듯해 하고 있어요.

 

사용시간은 1단계 (버튼 1번누름) 35분, 2단계로 사용(버튼 2번누름) 20분 정도 라고 합니다. 저는 주로 2단계로 사용을 하고 6평원룸을 일주일에 5번 정도 청소하는데.. 충전은 일주일에 1번만 해도 잘 돌아가는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 충전을 해주는 편이기는 합니다. 막상 쓰려고 할 때 충전이 안 되어 있으면 난감하니까요ㅠㅠ

 

 

 


 

 

 

 

 

 

6개월 가량 사용하면서 크게 문제는 없고 불편함도 없이 고장도 한번 없이 잘 작동되어 지고 있는 무선청소기 A20 자취생필수품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만히만 잘 세워져 있고 먼지필터 분리하는 곳이 너무 뻑뻑하지만 않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있어요.

 

조금의 단점은 있지만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면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현재 가격 배송비포함 68,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네요.

저는 매우만족! 별 다섯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