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사는게 최고야

알뜰폰 통신사 장단점, 5년째 사용중.

728x90
반응형

 

 

 

 

최근 알뜰폰 통신사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고 가입자도 늘고 있는 추세에요. 아무래도 대표 통신사의 터무니 없는 요금제 가격과 약정에 많은 사람들이 회의를 느끼고 있는것 같아요. 드디어... 

 

저는 이미 5년째 사용중.

사용해 오면서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는 'A모바일'이에요. 이 통신사를 선택한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일단 처음 알뜰 통신사로 옮겼던 이유는 너무 비싼 통신비.. 돈이 없던 시절이라 일단 가장 먼저 줄일 수 있는 비용으로 통신비를 생각하고..

 

그 때 마침 우체국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시작해서 그때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적당한 요금제를 선택하다 보니, A모바일 통신사 였어요.

 

 

 

 


 

 

 

 

 

알뜰폰 통신사란 무엇인가?

 

5년째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 지인, 가족에게도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을 알려주고 권유 했지만 대부분 바꾸지 않았어요. 그동안은.. 일단 알뜰 통신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저렴하니까 저품질의 서비스 라고들 생각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이미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3사 통신사에 익숙해져서 굳이 알아보는것도 귀찮은 것 같네요ㅎㅎ

 

알뜰폰 이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를 뜻하는 우리말 인데요. 기존의 우리나라 3대 통신사, KT / SKT / LG U+ 의 망을 빌려서 이용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에요. 즉, 다들 쓰고 있는 고품질의 3사 통신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쓰는 것 이기 때문에 고품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같은 서비스를 더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왜 많이들 사용을 안 하는 걸까요?

요즘엔 그래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알뜰폰 통신사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몇개 알아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통신사를 찾으면 됩니다. 특이하게 알뜰폰 통신사는 그 안에서도 각 KT / SKT / LG U+ 망의 요금제로 나뉘어져 있어요.

 

기존에 SKT를 사용했기 때문에 잘 터진다는 KT망으로 갈아탔어요. 여기저기 잘 터져서 매우 만족스럽게 5년째 사용중이에요.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통신사가 더 이득인 경우도 있어요. 가족들은 SKT 가족요금제로 묶어놔서 저렴하다고 하네요.. 가족이 인질로 잡혀 있지 않다면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셔도 되겠어요ㅎㅎ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요금!

 

기존 통신사의 요금제와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평소에 크게 핸드폰을 사용하는편은 아니고, 우리나라는 와이파이가 어디서든 잘 잡히는 편이기에 저는 100분 2GB 사용중이에요. 더 사용하면 좀 더 데이터 많은걸로 바꿀 예정인데.. 코로나 때문에 외출할 일이 별로없네요ㅠㅠ

 

집콕.. 집에는 와이파이 빵빵하니까 더더욱 데이터 쓸 일이 없네요.

 

 

 

 

 

 

 

 

 

 

 

 

 

한달 핸드폰 요금제 16,000원 이라고 하면 다들 놀라더라구요. 동일한 조건으로 3사 통신사를 사용하게 된다면 2-3배나 더 비싼 비용이 듭니다.

 

자취하는 1인가구로써... 통신비만 줄여도 크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월세, 관리비만 해도 어마어마 한데 통신비도 관리비 만큼 나오면 ㅠㅠ 살기 너무 힘들어요.. 돈은 어떻게 모으는 건가요..

 

 

 

 

 

 

 

10GB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에도 2-3만원대에 사용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회원 유치를 위해 다양한 할인과 혜택이 있으니 선택권도 많아요. 주변에도 다들..무제한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한번쯤 고민을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통신비를 줄여야 한다면!

 

 

 

 

에이모바일 요금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도 2-3만원대..로 지금 이벤트 가격으로 사용 가능하네요. 이벤트 가격후에 본래 가격으로 지불해야 하니 꼭 확인하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3사 통신사의 대표적인 장점이 포인트 할인인데.. 사실 사용하다 보면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도 않지만 할인율도 크지 않다는게 팩트.. 요즘 새로운 핸드폰 구매할 때도 이런저런 할인과 약정을 걸고 영업을 하지만 실제로 계산해 보면 이득이 아닌 경우가 많아요. 

 

예전에는 다들 최신폰만 고집했지만 요즘에는 그렇게 큰 기능의 변화들이 없기 때문에 최신폰이 아니어도 많이들 사용하더라고요. 이런경우에는 자급제폰 구매와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장점이 많아요. 자급제폰은 최신폰이 아니면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언제든 약정 상관없이 핸드폰 변경도 할 수 있으니까요.

 

 

자급제 폰 구매 후에 알뜰폰 통신사 이용하는게 더 낫죠. 저도 이번에 아이폰12 프로 자급제 폰으로 구매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알뜰폰 유심만 바꿔껴서 그대로 사용중입니다. 아주 잘 사용하고 있죠ㅎㅎ

 

 

고품질 통신망 그대로, 가격은 저렴하게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KT요금제를 선택하면 일반 KT회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동일하게 사용하는것 이랍니다!! 이 부분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냥 빌려다 쓰는거니까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쉽죠?

 

5년동안 사용하면서 인터넷이 안된다거나, 통화가 안된다거나, 신호가 안 잡힌다던가 한번도 문제가 있었던 적이 없어요. 심지어 외국 여행을 하면서도 한번도 문제가 됐던 적이 없어요.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는 믿어도 됩니다.

 

 

 


 

 

 

 

저는 거의 초기 사용자라서 좀 불편한 감도 있었는데 이제는 거의 대표 3사 통신사와 동일합니다.

 

이 불편한 감이라 한다면? 알뜰폰 통신사 마다 다를텐데 에이모바일은 요금제 변경을 하려면 전화를 해서 고객센터에서 변경해야 합니다. 전화연결이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요금제는 한번 바꾸면 몇년은 바꿀일이 없어서 이 부분이 크게 단점이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외에 아이폰에 위젯이 없다던가 하는 불편한 정도..지만 그냥 한국에서 아이폰 사용이 다 불편하니까 이정도는 크게 불편한 축에 끼지도 않네요ㅎㅎ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에 대해 알게돼서 비싸기만 한 3사 통신사와 2-3년 약정에 얽매여 있지 않았으면 하네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