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게 제일좋아

목공 배우기 취미 도전 2일차

728x90
반응형

똥손도 할수있다!
할수 있나..?
주말 토요일 반이라서 9:10-4:50분 까지 하루종일 수업이 진행된다. 내일배움카드로 신청한 클래스라 일반 취미반과는 다르고 좀 더 체계적이면서 자세히 배운다.

나는 유튜버 원지의하루의 원지님 영상을 보고 오 목공? 재밌어 보이는데 나도 기회되면 배워봐야지. 하다가 이번에 도전해보았다.

큰맘먹고 시작한거라 열정과 의지가 가득하지만 똥손은 하루하루 수업 따라가기도 벅찬 현실ㅋㅋㅋ

필함 도면


목공 원데이 클래스와 차이점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일반 원데이 클래스와는 다르다. 이론수업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론+실기 수업으로 진행된다.  
내가 수강신청한 건 가구제작 입문반이라서 모두가 처음이고.. 근데 내가 제일 뒤처짐ㅋㅋㅋ

선생님도 초보자를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데 바보는 고려를 안 해주시는듯.. 나만 바보야ㅠㅠ?

그래도 계속 질뭄해도 잘 가르쳐 주시고 사람마다 속도가 다르니까 누가 먼저 하거나 잘한다고 해서 거기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해주셨다.

이 말을 되새기며 나는 즐거움을 찾으려고 한다.
나는 내페이스에 맞춰 잘 하려고 하는것이 아니라 새로운 취미로 목공을 배우는 것 임!!


버니어 캴리퍼스



도구도 새롭고 용어도 새롭고 머리와 몸이 모두 생소한 정보를 받아들이느라 정신이 없다.
버니어 캘리퍼스. 첨들어요..
기억력이 안좋아서 일단 적고 보는것인데..

목공 자체가 머리가 나쁘면 할 수 없는것인가 ㅠㅠ?
재단, 치수재고 치수에 따라 나무를 자르는게 쉽지않다.


목공 배우기 이론실



간만에 공부하면…졸리다..
학창시절이 떠오르네ㅋㅋㅋ
이론실과 실습실을 번갈아가며 하루종일 목공 배우기!


실습실

수공구 손으로 하는 목공

내가 배우는 과정은 수공구로 하는 가구제작 반이라서 모두 손으로 한다. 첫날엔 톱질을 배웠고 2일차에는 작은 소품을 제작하는 것을 배웠다.

필함. 소품 제작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사각형 구조의 목공을 배우는 것이다. 기본적인 것을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
실수해도 당연한거고 겨우 2일차니까..

열심히 재밌게 하고 있다. 2일차에 하던 작업 그대로 3일차에도 진행된다. 딱 1시간 하고 쉬는시간 있고 이런게 아니라 자유롭게 실습 작업 하면서 쉴 시간 알아서 쉬고 점심시간, 종료시간 정도만 정해진 수업 커리큘럼이다.

이런 수업은 처음이라서 새롭고 재밌다. 새로운 취미를 도전하는 건 좋은것 같다.

나의 목표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강하는것!
스트레스 받지않고 즐기면서 하는것!

시간은 실습하다보면 순삭한다 ㅇㅁㅇ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