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사는게 최고야

꽃보다 누나 다시보기 크로아티아 여행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멀한 제니 입니다:)

 

최근... 이제 1년이 넘게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는 시국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저는 나름 집순이고 집콕놀이도 잘 하는 편이라 긍정적인 마인드로 잘 지내왔는데요.

 

기간이 길어지면서 모두가 지치기 시작하는 시점인것 같아요. 스트레스와 우울증.. 코로나 블루인지 레드인지 모두가 겪어가고 노출하는 시점이 아닌가 싶네요. 주변 지인들만 보더라도 모두 비슷한 증상을 보이고 있더라고요.

 

여행을 못가니까 예전 여행 다녔던 사진들을 보기도 하는게 그게 꽤 힐링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최애 프로그램 중 하나인 꽃보다 누나 를 통해 모두가 힐링하고 마음을 좀 풀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꽃보다 누나는 꽃보다 할배에 연이은 성공과 흥행?에 이어 나영석PD가 이벤트성? 으로 기획하고 진행했던 여자 연예인 여행 예능 편 입니다. 처음에 볼 때는 너무 신선하고 재밌어서 꽃보다 할배 처럼 시리즈로 계속 진행해 줬으면 했으나..

 

역시나 여자들은 여행할 때 꽤 어려운 부분들이 많고 예민한 성격이 있는지라.. 다시 하기에는 꽤 힘든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같은 의미로 1박2일 여성편의 예능이 나오지 않는것도 비슷한 개념이 아닐까 싶네요ㅠㅠ

아무리 털털하고 자유롭더라도 모든것을 프리하게 공개하고 노출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아닐까.. 그래도 코로나가 종식 되면 꼭 다시한번 새로운 시즌의 꽃보다 누나를 진행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얼마 안 된것 같은데 2013년 11월 29일 부터 2014년 1월 17일 까지 tvn에서 방영되었어요. 자그마치 7-8년 전 방송이에요 ㅇㅁㅇ 세상에나... 놀랍네요.

 

8부작으로 구성되었고 시청률 9.8% 오래되었지만 지금까지도 재방송을 끊임 없이 해주고 있는 예능입니다. 요즘도 온스타일, 올리브 같은 채널에서 재방을 해주고 있더라고요. 다시봐도 재밌고... 저는 생각날때마다 봐주고 있어요.

 

꽃보다 누나 다시보기는 티빙에서도 보실 수 있는데 아쉽게도 넷플릭스에는..없습니다ㅠㅠ 넷플은 정말 선택지는 바다와 같지만 내가 머무를 바다는 한정되었다는게 아쉽네요. 왜 찾는것 마다 없는 것이냐!!! 보고싶은걸 내놔라!! 니들이 봤으면 하는것들 말고...

 

 

 

 

 

 

 

 

 

 

 

 

꽃보다 누나가 왜 인기있었는지? 이유는 여러가지만 있지만

대표적으로 출연진이 어마어마 합니다.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지만 엿보고 싶은, 궁금해 하는 시청자의 마음을 매우 잘 꽤뚫은 나영석PD가 윤여정, 김자옥, 김희애, 이미연 배우님들이 출연하고 재미적 요소로 믿고보는 이승기를 투입했습니다.

 

출연지의 연령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남녀 노소가 모두 재밌게 볼 수 있었던 프로그램 이었어요.

 

특히 저희 엄마님도 김자옥 배우님은 대장암 이라는 병으로 투병을 하시느라 몇년 동안 TV에서 볼 수 없었는데 꽃보다 누나를 통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겁게 보셨고 이후에 김자옥 배우님이 암세포가 재발하여 폐암 합병증으로 2014년 11월에 숨을 거두었을 때도..

 

꽃보다 누나를 떠올리거나 재방송을 볼때마다 저렇게 여행하고 행복해 하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고 회상하고는 하시더라고요.

 

 

 

 

 

 

 

 

 

 

 

 

 

 

이미연 배우님도 오래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했지만 오랜 기간 배우활동을 하지 않아서 궁금했었는데 꽃누나를 통해 근황과 여러 캐릭터를 보여줘서 재밌었어요.

 

나름 연기력, 인지도, 센언니들의 이미지를 갖고 있고 범접할 수 없는 배우님들인데 이 프로그램으로나마 조금은 그들을 알고 배우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꽃보다 할배도 물론 재밌었지만 초반의 신선함과는 달리 시리즈가 늘어나면서 획일화된 패턴들이 조금씩 지루하게 느껴지곤 있었는데 꽃누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었죠.

 

엄청난 차이점은 역시나... 여자와 남자는 다르다. 성격은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기본적인 성별의 성향은 어쩔 수 없는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보편적으로 말이죠.

 

모든것에 감수성이 뛰어나고 감정을 느끼는게 다르고 표현방식이 다르고 좋아하는게 다른것들이 세심한 표현과 반응들이 인상깊었던 것 같아요.

 

 

 

 

 

 

 

 

 

 

 

 

 

 

대배우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어렵고도 힘들었을 이승기 배우의 허당미도 가득가득 볼 수 있어서 재밌어요. 승기야~~~!! 승기 없으면 이 프로그램은 완성되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하네요ㅎㅎ

 

나영석님은..진짜 천재세요...?

 

 


 

 

 

꽃보다 누나 여행지 '크로아티아 Croatia'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만들어 준 시초가 되었습니다. 꽃보다 시리즈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여행지를 찾아내어 가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아무래도 한국인들이 없는 곳으로 가야 재밌고 새로운 프로그램이 만들어 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출연진도 좀 더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고요.

 

꽃보다 시리즈가 끝나면 여행 패키지가 줄줄이 나오는 결과...ㅇㅁㅇ

그 나라 사람들도 놀라는 한국인 파워 ㅋㅋㅋ 가면 한국말 하는 현지인들이 늘어나 있더라고요.

 

 

 

 

 

 

수도 : 자그레브

언어 : 크로아티아어

화폐 : 쿠나

한국과 비슷한 점? 이라고 한다면 독자적인 언어와 독자적인 화폐 단위를 사용하고 있는 국가 입니다. 종교는 대부분 가톨릭교를 가지고 있어서 역사와 함께.. 다양하고 유명한 성당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인구 비율도 크로아티아인 90%이상을 차지하며 다른국가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국가는 아닌것 같아요.

 

유럽의 발칸 반도 서부, 아드라아해 동부에 있는 나라이며 주변에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슬로베니아 등 인기 여행지 유럽과 근접해 있습니다. 유럽여행갈 때 코스 짜기도 좋아요.

 

유엔, 세계 무역기구, 유럽연합, 유럽평의회, 북대서양 조약기구의 가입국입니다. 백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가이고.. 훈남들이 가득한 나라.. 친절하고 깨끗한 나라 라는 이미지가 제 머릿속에 있어요.

 

교육수준도 뛰어난 지 나이드신 분들도 영어를 할 줄 알더라고요.

 

아름다운 아드라아해 바다와 자연 가득한 공원, 숲,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손에 꼽히는 여행지입니다.

 

꽃보다 누나를 인상깊에 보고 크로아티아 여행을 계획했던 1인으로써 이후 코로나 종식후에 여행지를 계획하시기를 원한다면 한번 몰아보기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크로아티아의 대표 여행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대리만족 할 수 있는 기회예요!

 

저의 최애 프로그램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