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사는게 최고야

원룸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티피링크 TL-WR840N 설치방법)

728x90
반응형


집에서 생활할 때 와이파이 없으면 살 수 없게 된 요즘... 진짜 인터넷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가끔 인터넷 연결인될때 헉 하고 놀랄때도 많은데 이번에 제대로 당황스럽게 만든 사건이 있습니다.

원룸에서 사용 하는것이라 엄청 좋을필요도 없을것 같고 해서 고른 와이파이 공유기 티피링크
본가에서도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브랜드라서 믿고 구매했어요. 신호도 잘잡히고 빵빵하게 잘 터지고..

처음 원룸 이사왔을때 잘 안되거나 여러명이 사용할때 속도가 느린현상들이 있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이것저것 해봐도 안되면 여기 오피스텔 자체 인터넷선이 문제인 것 같아요.

크게 세심하거나 예민하지는 않아서 이런거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빡센 회사생활로 서터레스 가득 안고 퇴근했더니 와이파이 연결 안됨...
공유기에 초록불만 있어야 할 것들이..갑자기 빨간불이 하나 생김... 하... 이때만 해도 몰랐다 온갖 시련을 겪게 될 줄 이야...ㅇㅁㅇ

 

 

 

 


 

 

원룸 와이파이 공유기,
티피링크 TL-WR840N

 

제가 사용하는 원룸 와이파이 공유기는 티피링크 TL-WR840N 제품이에요.

가격 14,900원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 것 같지만.. 전 당장 이사온 날 필요했기에 오프라인으로 구매했어요. 이마트에서 구매한걸로 기억..

 

작은 원룸에 그저 인터넷만 잘되면 된다는 생각으로 제일 저렴한 것으로 골랐어요. 흰색 깔끔해서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요. 아이피타임 재질은 나중에 변색도 되고 하던데 티피링크는 그런재질은 아닌것 같아요.

 

유선속도 100Mbps

안테나 개수 2개

2년 무상A/S

 

무선 속도는 300Mbps

무선 전송 속도 모두에 적합하고 무선 브리지를 이용하여 무선연결을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WPS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무선 보안 암호화가 설정되고 IP기반 대역 폭 제어를 통해서 각 PC 마다 얼마나 많은 대역 폭이 할당 되는지도 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기계치라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어쨌든 와이파이 공유기가 575MHz 고성능 칩셋을 탑재했기 때문에 와이파이 신호를 빠르게, 안정적으로 확장해 준다고 합니다. 

300Mbps 무선 속도면 웬만한 작업은 다 원만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맞는건지도 감이 안 와서..

 

TL- WR840N은 HD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대형 파일 다운로드 등 기본적으로 가정용 네트워킹에 필요한 정도의 사항들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믿고 구매해야죠 뭐.. 

 

안테나는 2개 입니다. 안테나가 많아야 고성능이 라는데요 맞나요? 작은 평수의 원룸이라 고성능은 필요없고 현재도 2개의 안테나 공유기로 잘 쓰고 있어요.

 

저는 와이파이 공유기(무선)으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요. 유선 랜포트를 이용해서 랜카드가 없는 와이파이 플레이어, 게임콘솔, 컴퓨터, 프린트, DVR, TV 같은 다른 디바이스들도 유선으로 연결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Wi-Fi 공유기 설치방법

와이파이 공유기 사면 안에 친절한? 설명서도 들어있고.. 저는 설명서를 정독하는 스타일이라 열심히 읽고 설치했어요.. 근데 읽어도 제대로 설명서를 이해를 못하는 건지... 설명서가 이상한건지 결국엔 저도 인터넷 찾아봤던것 같네요 ㅋㅋㅋ

 

기계치라서 이해가 안되는 것인가...

 

티피링크는 웹사이트도 있고 어플도 있어서 둘 중에 편한걸로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웹사이트는 http://tplinkwifi.net 에 들어가면 됩니다. 

Trying to configure the Router? | TP-Link

이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해결방법 2: DNS 서버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plinkwifi.net 대신 IP주소 http://192.168.0.1 혹은 http://192.168.1.1 로 접속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tplinkwifi.net

 

 

 

어플은 Tether (테더)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용하기에는 어플이 더 편한데 저는 초반에 잘 안돼서 어플로도 하다가 웹사이트에서도 하다가 왔다갔다 하면서 설정했어요.

 

 

 

 

 


 

공유기 연결 부터 한 후에 어플이나 웹사이트에서 기본 설정을 하면 됩니다.

 

 

 

 

 

1. 공유기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고 코드를 꼽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저렴이라 그런지 전원 on/off 버튼은 따로 없어요.

 

 

 

 

 

 

 

 

 

2. 같이 들어있는 이더넷 케이블(랜선)을 WAN 포트에 꼽고 반대쪽은 벽에 있는 인터넷나오는곳? 에다 꼽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WAN이라고 적힌 파란색 부분에 꽂아야 하구요. 주황색에 꽂으면 안돼요!

주황색 부분은 또 다른 랜선으로 다른 컴퓨터나 기계들 연결할 때 사용 합니다.

 

 

 

 

 

 

 

 

 

 

 

3.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성공.

정상적인 연결 상태입니다.

지구본 모양은 인터넷 LED 로 인터넷 잘 되고 있다는 표시예요.

 

와이파이 모양은 Wi-Fi LED 말 그대로 무선 와이파이 기능이 잘 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 두개의 불이 둘 중 하나라도 주황색(빨간색)이 들어오면 문제가 생긴거예요....ㅠㅠ

 

 

 

 


 

 

 

원룸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정상작동이 된다면  초록색 불이 예쁘게 들어옵니다.

주황색 불이 들어왔다면 문제가 생긴것....ㅠㅠ

 

저는 지구본 모양의 인터넷 LED가 주황색이 들어오면서 자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는 오류가 뜨더라고요.

진짜 진짜 온갖 방법을 다 찾아봤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다다다다다!!!

 

 

 


 

 

 

원룸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해결방법.

1. 전원을 껐다 킨다. (바로도 껐다 켜보고, 안되면 끄고 5분정도 기다렸다가 켜본다) 

2. 선을 다 뽑았다가 제대로 잘 꼽아 본다.

3. 초기화 해본다.

 

기본적으로 해야할 방법은 이정도 인 것 같아요.

이정도 하다가 어느정도 하다가도 해결이 안되면 아주 간단한 방법!!

 

4. 해당 인터넷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본다.

저도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요. 인터넷 통신사 고객센터는 24시간 이래요 ㅇㅁㅇ 감사합니다.

제가 진짜 별의별 방법을 해도 안돼서 결국에 고민하다가... 머리 다 잡아뜯다가 새벽 2시인가...? 그때쯤 고객센터가 24시간 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전화를 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하구요. 저는 LG헬로비전.

기본적인 고객정보를 물어보는데 오피스텔 자체적으로 계약된 회사라 따로 고객정보는 없고 어느 오피스텔 몇호라고 하면 알아서 찾아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고객센터에서도 첫번째로 물어보는 것이 바로 제가 말한 3가지방법은 해보았냐 는 것입니다!! 

의외로 저렇게 쉽게 고쳐지는 방법도 많은가 보더라고요..부럽..

 

그러나 저는 저렇게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었어요.. 일단 이미 5시간동안 저 3가지 방법을 무한 반복으로 하고 안돼서 머리가 다 빠질 지경이었거든요...

 

그럼 이제 최후의 방법이 고객센터 기사님이 제 컴퓨터로 원격조종을 해서 인터넷 문제를 알아보는것입니다. 맞나..? 아무튼 노트북이나 사용하는 컴퓨터를 유선으로 연결해야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데요..

 

보통 이러면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허나..저는 또 문제가 있었어요 ㅋㅋㅋ

저는 노트북을 애플 맥북을 사용하거든요~~~~~~~~~~~~~~

맥북에는 유선랜선 연결하는 포트가 없습니다^^ 아하하하하하하

신난다 맥북아... 와이파이로만 인터넷 연결을 하여 쓸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결론. 기사님이 현장방문을 해야한다.

단점 : 인터넷 자체의 문제라면 출장비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나의 공유기가 문제라면 출장비가 부가된다.

평일에는 가장 늦은 시간이 5-6시 방문만 가능하다.

나는 평범한 직장인 노예다. 와이파이가 안되기 시작한 날은 월요일이다.

나는 토요일 까지 기사님이 오시는 5일동안 원시인처럼 살아야 했다.

 

인터넷 중독인은 처음 1-2일은 정말 미치는 줄 알았어요... 집에와도 인터넷을 맘껏 쓸 수 없다니.. 요금제 폭탄을 맞아야 하나 고민했어요. 칼퇴를 해도 마냥 즐겁지 않았어요. 인터넷이 안되는 집은 너무 삭막했어요...

 

3-4일차 에는 인터넷 없이도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았어요. 점점 적응이 되기 시작했어요. 인터넷 없이도 인간이 살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집에 TV라도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금요일저녁, 너무나 설레어서 잠이 안왔어요. 내일이면 기사님을 만날 수 있어요.

토요일 오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사님이 오셨어요. 다행히도? 문제는 인터넷 자체였어요!!!

건물에 있는 인터넷이 우리집 인터넷으로 신호를 잘 보내지 못한다나 뭐라나.. 어찌됐든 기사님은 진짜 5분만에 해결을 해주셨어요. 5분만에 해결될 일을 저는 5시간 뻘짓을 하고 5일을 고통스럽게 보냈어요 ㅋㅋㅋ

 

고민하지 말고 출장을 부르세요. 연차든 반차든 내고 평일에 고치세요 ㅋㅋㅋ

 

끄읏.

 


TIP. 오피스텔 원룸 와이파이 인터넷 처음 사용할 때.

 

  혹시 처음에 원룸이나 자취방 왔는데 인터넷 궁금하신 분 있으실까봐.

인터넷 처음 사용할 때도 기사님 불러서 인터넷 열어주셔야 인터넷 사용 가능합니다.

집주인이 계속 열어놨거나 전에 살던 사람 바로 이어서 입주하는 거라면 굳이 기사님 안 불러도 인터넷 계속 사용할 수도 있고요. 미리 집주인에게 물어보세요.

 

와이파이 공유기는 있는 집도 있고 집주인 마음? 취향에 따라.

보통은 없어서 사야됩니다.

 

 

 

 

 

728x90
반응형